공지사항

[신규상장] 리플(XRP) 코인 상장완료 / 2019.10.15

등록일 2019-10-1116:43 조회수 1,042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거래소 생태계의 새로운 구성 텐앤텐입니다.
리플(XRP) 코인이 텐앤텐 거래소에 상장 완료 되었습니다.
 
--------------------------------------------------------------------------------------------------------
  
[상장안내]
 
■ 코인명 : 리플(XRP)
 
■ 상장일정 : 2019년 10월 15일 화요일 오후 12시 상장
 
■ 총 발행한도 : 100,000,000,000
 
■ 합의 프로토콜 : 리플프로토콜 합의알고리즘
 
■ 홈페이지 : https://www.ripple.com/xrp/
 
■ 백  서 : https://ripple.com/files/ripple_consensus_whitepaper.pdf
  
 
※ 입출금 주의사항 ※
 
- 코인명이 같아도 발행사가 다른 코인은 전혀 다른 코인입니다. 코인 입출금시에는 코인명과 발행사를 꼭 비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잘못 송금하는 경우, 오류/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 동일한 코인명의 암호화폐라도 컨트랙트(Contract) 주소가 다를 경우 정상거래가 불가합니다.

- 암호화폐 주소를 잘못 입력하여 발생되는 문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 코인소개
 
1. 리플 코인(Ripple Coin)은 2013년 Chris Larsen(크리스 라슨)과 Jed McCaleb(제드 맥케일럽)이 C++ 언어로 공동 개발했습니다.
 - 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ECDSA)을 사용하며 국제 송금을 위한 리플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으로서 암호화폐를 발행한 사례에 해당합니다.
 
2. 다른 암호화폐와 달리, 채굴(Mining) 방식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채굴이 없이 합의에 의해 운영됩니다.
 
3. 리플(XRP)은 프로토콜에 따라 총 1,000억 개가 일괄 생성되었으며, 더 이상 코인이 발행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이에 인플레이션이 없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XRP의 희소성이 증가하여, 가격이 상승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코인(2018년 2월 초 기준, 약 30조원)
 
* 무료 오픈 소스로 개방되어 있어, 누구든지 개발에 참여가 가능함.
 
* 은행간 거래 원장을 P2P 방식으로 분산 저장하기 때문에, 누구나 송금 기록을 열람/복사/보관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정확히 누가 누구에게 송금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 다른 암호화폐와 달리 운영주체가 존재합니다.(리플 운영사가 토큰 발행을 전적으로 운영)
 
* 암호화폐에 포함되고 있으나 합의통화의 역할을 하는 XRP 토큰을 이용하는 송금 시스템에 가깝습니다. 현재 주로 은행 간 이체서비스에 집중하여 진행 중입니다.
 
* 리플 네트워크에는 미쓰비시 도쿄UFJ 은행, 스웨덴 SEB, 중동의 아부다비 국립은행과 인도 Axis 은행을 비롯한 세계 주요 금융권 75개가 참여. 상호 송금 거래 규모는 하루 7700만 달러를 넘어섭니다.
 
* 네트워크 스팸 공격을 막기 위해, 거래마다 0.0004달러의 수수료를 지급하지만, 기존의 결제시스템보다 낮은 수수료로 장점을 가집니다.
 
* 복잡한 거래 과정이 불필요하고, 추가적인 비용도 지출되지 않기 때문에, 수요가 적은 희귀통화를 거래하기에도 장점이 있습니다.
 
* 수수료는 영원히 소멸 예정이며, 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토큰의 가치가 조금씩 높아짐을 의미합니다.
 
 
 [코인정보 제공: 리플(XRP)코인 발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