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내] 가상자산 오입금 주의 및 복구 절차 안내

등록일 2022-01-1414:41 조회수 10,686

안녕하세요. 신뢰할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입니다.

최근 가상자산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텐앤텐으로 가상자산을 오입금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입금 가상자산의 복구는 기술적으로 복잡한 절차와 많은 작업시간이 소요되고 보안상 높은 위험을 감수함에도 불구하고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는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에 회원님의 자산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 가상자산 입금 전 유의사항

① 명칭이 같은 가상자산이더라도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동일한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출금 주소에 오타가 있거나 잘못 기재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2차 주소(데스티네이션 태그, 입금메모)가 있는 가상자산은 2차 주소를 입력하지 않거나 잘못 입력할 경우 입금처리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2차 주소를 입력 후 출금해주시기 바랍니다.

④ 지갑주소를 별도 저장한 경우, 현재 지갑주소가 변경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구주소로 입금하는 경우 입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⑤ 오입금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 소량 출금하여 테스트를 진행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반드시 입출금 지원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텐앤텐 지원 네트워크]
 공지1.png
* 2022.01.14 기준으로서,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입금 사례별 처리 정책]

가. 오입금 복구 시도 가능한 사례
-2차 주소(데스티네이션 태그, 입금메모)를 잘못 입력한 경우

-ERC20 토큰을 텐앤텐에서 보유한 ETH(이더리움) 주소로 오입금한 경우

-잘못된 주소가 텐앤텐의 다른 회원이 보유한 주소일 경우 해당 고객에게 반환 요청
 (단, 이미 가상자산을 다른 주소로 출금한 경우 복구 불가)


나. 오입금 복구 시도 불가한 사례
 -타 디지털 자산의 블록체인을 차용한 토큰 주소로 오입금 시 일반 지갑주소가 아닌 컨트랙트 주소를 사용해 프라이빗 키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현재 텐앤텐에서 거래를 지원하지 않는 가상자산을 오입금 한 경우

 -입력된 주소에 오타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이더리움클래식이 ERC20 주소로 잘못 이체된 경우


[오입금 접수 방법]
(PC) : 고객센터 > 서류접수 > 오입금 접수 ☞
(모바일) : 고객센터 > 서류접수 > 오입금 접수 ☞


[오입금 접수 관련 유의사항]
* 상기 안내 드린 사례임에도 복구가 가능하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복구가능 여부 및 수수료는 접수 건 확인 후 별도 안내 드립니다.

* 고객확인이 완료되어야 오입금 처리가 가능합니다.

* 오입금 사례 별 추가 증빙자료 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복구가능 접수 건 중 수수료 납입이 완료된 경우 익월 말에 일괄 처리됩니다.
 (오입금 유형에 따라 처리 기간이 지연되거나 불가할 수 있으며, 처리 불가로 판단되는 경우 납입하신 수수료는 환불 처리됩니다.)